본문 바로가기
푸드

목포 삼시세끼 ( 만선식당, 영암식당, 서가네 먹거리)

by 훈트일상 2023. 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목포를 여행하시거나 맛집을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추천 식당 소개해 드립니다. 최근 목포를 찾는 분이 많아서 유명 먹거리가 많이 소개되었는데요 나름 로컬 맛집이니 한번 둘러보고 가주세요. 이외의 다양한 맛집은 추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세끼 먹으러 출바알~~!!!


1. 아침, 만선식당 - 우럭간국 / 송어회(밴딩이)

 

 전날 과음을 한 저는 해장을 위해 만선식당을 찾아 갔습니다. 위치는 검색해 주세요. 바로 나옵니다. 여객터미널 부근에 있는 식당으로 골목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대체 이 구석에 있는 식당까지 사람이 온다고? 하는 의문을 가지고 들어 갔는데! 웬걸 사람이 가득 있었습니다.  2층까지 있다고 하지만 자리가 많지 않으므로 아침 일찍 가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쉽게도 전날 눈이 많이 와서 송어회는 없어서 못 먹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다시 가서 먹을 예정입니다. 

 

송어회는 4,5,6월이 제철이므로 그때 가서 드셔도 될거 같네요. 우럭간국을 처음 먹었는데 우럭매운탕을 생각하고 한입 먹었다가 응???? 왜 이렇게 쫀득하지?라는 첫 입맛이었습니다. 먹을수록 감칠맛도 나고 국물이 정말 시원하였습니다. 우럭을 말려서 국물을 내서 약간 슴슴한데 그 맛에 먹는 거 같습니다.

 

 

2. 점심, 영암식당 - 목포 떡갈비

 

 목포 떡갈비는 성식당으로 유명하데 그에 뒤지지 않는 떡갈비 집이 영암식당입니다. (사실 사람도 많을거 같고 조용히 먹고 싶어서 찾은 이유도 있습니다. 그러나 맛은 굿굿굿!!) 여기도 사람은 나름 계속 왔고 3명 와서 배불러서 2인분만 시켜도 친절하게 해 주셨습니다. (역시 목포 인심!!) 양도 많고 밥과 반찬은 더 나오는데 저희가 배불러서 고기에만 집중했습니다.

 

위치는 목포 구 시내에 위치합니다. 목포역 근처. 다먹고 시내 구경을 하였습니다. 시내에는 그 유명한 목포 중깐을 파는 태동식당이 있습니다. 역시나 줄 서서 먹더라고요 나름 로컬 맛집인데 유명세를 타면서 현지인은 먹기 힘든 장소가 되어 버렸습니다. 그리고 태동식당 말고도 유명한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꼭 한번 둘러보고 가세요. 목포 관광에 중요한 코스입니다.!!

 

 

3. 저녁, 서가네 먹거리 - 삼치회

 겨울에 방어 다음으로 기름지고 맛나는 회 삼치!!! 생각보다 모르는 분들이 많드라구요. 저도 방어는 많이 먹었는데 삼치는 처음 먹어 봤습니다. 역시나 맛은 굿!!! 서가네 먹거리 만의 특제 소스와 김, 밥하고 같이 먹으면 정말 겨울을 먹는 느낌입니다. 술이 나를 부르고 내가 술을 부르니~ 쭉쭉쭉~ 끝없이 들어가는 술안주네요^^ 가격도 나름 합리적이고 맛도 좋다 보니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사진을 먹다가 중간에 찍어서 처음 세팅된 모습이 아니어서 죄송합니다. 사진 찍을 생각도 없이 먹을 정도 맛은 최고였습니다.

 


 4. 마무리

 오늘도 배 터지는 하루의 음식 리뷰였습니다. 목포 맛집 검색하면 주로 나오는 게 낙지 탕탕이, 홍어회 등등 나오는데 다른 음식도 많습니다. 가족끼리 연인끼리 먹어도 손색없는 메뉴로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건강히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